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어 상담

국어 상담

상담 게시판

> 국어 상담 > 상담 게시판


띄어쓰기가 궁금합니다

관리자 2014-08-08 조회수 773


질문하신 단어에서는 뒤에 나오는 내용의 원인이나 근거가 됨을 나타내는 의존 명사 '만큼'이므로 그 앞에 오는 관형어와 띄어 적는 것이 맞습니다.

한편, 조사 '만큼'은 '집을 대궐만큼 크게 짓다.'와 같이 체언이나 조사 뒤에 붙여 적습니다. 

======================
>>문현아님 글 
그런만큼, 이런만큼 등등을 쓸때 '만큼'은 띄어쓰나요 붙여쓰나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