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어 상담

국어 상담

상담 게시판

> 국어 상담 > 상담 게시판


율/률의 차이점이 뭔가요?

관리자 2014-08-11 조회수 2,968


'공정률'이 맞습니다.

이는 '비율'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로 'ㄴ'받침을 제외한 받침있는 일부 명사 뒤에는 '-률'을 붙이고,

모음으로 끝나거나 'ㄴ'받침이 있는 일부 명사 뒤에는 '-율'을 붙입니다.

예) 경쟁률/사망률/입학률/출생률/취업률

예2) 감소율/소화율/할인율
 

======================
>>이소나님 글 
예를들어 공정률이라는 단어가 있으면 공정률/공정율 중에 어느 것이 맞나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