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어 상담

국어 상담

상담 게시판

> 국어 상담 > 상담 게시판


건배라는 말은 일본에서 온 말인가요?

진정 2012-06-27 조회수 1,731

 질문 감사합니다.
국립국어원에서 편찬한 '표준 언어 예절'에 따르면
'건배'라는 말이 일본어에서 왔다는 근거를 찾을 수 없고
'축배'라는 말과의 연관성을 찾을 수 있어
한국어에서 지양해야 할 말이라는 근거를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오히려 '표준 언어 예절'에서는
술자리에서 쓰는 말로 권하고 있습니다.

======================
>>이현아님 글'건배'라는 말과
일본어에서의 '간빠이'라는 말이
발음이 비슷한 이유가
'건배'가 일본에서 온 말이라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써서는 안되는 말이지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