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감사드립니다.
‘잊히다’라는 피동사에 또 피동의 뜻을 나타내는 ‘-어지다’를 붙인 경우로
‘잊혀지다’는 어법에 맞지 않은 표현으로 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홍민하님 글
흔히 '잊다'의 피동형으로 '잊혀지다'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요,
사전을 찾아보니 '잊다'의 피동형은 '잊히다'라고 나와 있고,
'잊혀지다'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잊혀지다'가 잘못된 표현인가요?
아니면 긴 피동형이 사용된 맞는 표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