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사이트맵
EWHA
메뉴
연구소 소개
인사말
조직도
규정
연구 활동
간행물
연구과제
학술대회
행사
교육 활동
교육 안내
교육 소개
교육 신청
교정/교열
교정/교열 안내
신청 절차
국어 상담
상담 게시판
알림
공지사항
언론 보도
연구소 소개
인사말
조직도
규정
연구 활동
간행물
연구과제
학술대회
행사
교육 활동
교육안내
교육소개
교육신청
교정/교열
교정/교열 안내
신청 절차
국어 상담
상담 게시판
알림
공지사항
언론 보도
메뉴닫기
국어 상담
국어 상담
상담 게시판
상담 게시판
상담 게시판
홈
>
국어 상담
>
상담 게시판
너그러이와 너그러히 중 무엇이 맞는 것인가요?
2024-10-17
조회수
801
너그러이로 사용해야나요, 아님 너그러히가 맞는건가요?
___ 용서하다 이 문장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목록
삭제
수정
이전글
'회사내' 띄어쓰기
다음글
가능한 얼른
이화여대 국어문화원
2024.10.17 16:49:22
안녕하세요. 이화여대 국어문화원입니다.
'-이'와 -'히'로 끝나는 부사를 구분할 때 형태적인 기준을 참조해야 합니다. 너그러이의 경우 'ㅂ' 불규칙 용언의 어간 뒤에 오기에 '너그러이 용서하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댓글입력
'-이'와 -'히'로 끝나는 부사를 구분할 때 형태적인 기준을 참조해야 합니다. 너그러이의 경우 'ㅂ' 불규칙 용언의 어간 뒤에 오기에 '너그러이 용서하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