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 띄어쓰기의 원칙은 단어는 띄어쓰되, 조사는 앞말에 붙여쓰는 것입니다. ‘그밖에’는 붙여 써야 합니다. 지시 대명사 ‘그’와 조사 ‘밖에’가 결합된 구성이기 때문입니다. 이때 ‘밖’은 ‘안’의 상대되는 뜻이 아니라, ‘밖에’ 전체가 체언 다음에 쓰여 ‘오직~뿐’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조사입니다.
2. ‘어떻게’는 ‘어떠하다’가 줄어든 ‘어떻다’에 어미 ‘-게’가 결합하여 부사적으로 쓰이는 말이며, ‘어떡해’는 ‘어떻게 해’라는 구가 줄어든 말입니다. '어떻해'는 맞춤법에 맞지 않는 말입니다. 3. "우표를 붙이다.”가 맞습니다. ‘붙이다’는 “종이가 벽에 잘 붙다, 껌이 벽에 붙다.”의 ‘붙다’에 사동 접미사‘-이-’가 들어간 말이므로 ‘붙이다’라고 써야 합니다. '부치다'는 '편지나 물건 따위를 일정한 수단이나 방법을 써서 상대에게로 보내다'라는 뜻입니다.
====================== >>궁금이님 글안녕하새요? 저는 중학생인데요, 생국 시험공부하는 중인데 넘 어려워요,, 1. 그밖에 는 왜 띄어써야하는 건가요? 그 도 단어고 밖도 단어같은데.. 모르겠어요. 2. 어떻해 랑 어떡해는 뭐가 맞는 건가요? 어떻게는 또 뭔가요? 맞는 건가요? 3 우표를 부치다가 왜 틀리는 건지 모르겎어요.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