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

공지사항

> 알림 > 공지사항


서울시 공공언어 개선사업 체결식(2011.11.23)

관리자 2011-11-21 조회수 1,163

이화여자대학교 국어문화원은 <서울시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 협약안을 통해

서울시 누리집을 검토하고 공공언어 개선 관련 사항을 권고하는 작업을 시작하였다.

업무 협약식 일정은 2011년 11월 23일 오전 10시 30분에 서울시 별관 1동 13층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협약 내용은 아래와 같다.

 

<서울시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 업무 협약안>


서울특별시와 국립국어원, 한글학회, KBS 한국어진흥원, 국어단체연합
국어문화원, 이화여대 국어문화원, 한국어문기자협회, ㈜한글과컴퓨터, (주)나라인포테크, (주)형설출판그룹은 자랑스러운 우리말과 우리글을 아름답게 가꾸어나가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1. 서울특별시와 국립국어원, 한글학회, KBS 한국어진흥원, 국어단체연합 국어문화원, 이화여대 국어문화원, 한국어문기자협회, ㈜한글과컴퓨터, (주)나라인포테크, (주)형설출판그룹(이하 ‘협약기관’이라 한다) 시민이 이해하기 쉬운 공공언어의 바른 사용과 수준 향상을 위하여 서울특별시와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를 상호 협력하여 공동 추진한다.

 

2. 서울시와 협약기관은 다음 합의사항의 이행을 위해 성실히 협조한다.

○ 서울시의 역할

- 울특별시는 적극적으로 「서울시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를 추진하여 시민이 서울시의 시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상호협력 분야

- 서울시 행정순화용어 활용을 위한 체계적 지원

- 서울시의 공공언어 교육과 사용실태 점검 및 평가 지원

- 국어 관련 콘텐츠의 상호 교류

- 「우리말 바르게 쓰기」 시민참여 공동 추진과 홍보

 

3. 서울특별시와 협약기관은 협약내용 이행을 위한 세부사항은 별도 협의에 따라 정한다.

 

4. 본 양해각서는 서명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일방 당사자가 협상종료를 서면통보하면그 효력을 상실한다.

 

 

2011년 11월 23일